시계의 황제, 파텍필립

1 minute read

시계로 둔갑한 예술품

시계의 황제, 파텍필립

You naver actually own a Patek Philippe.
You merely take care of it for the next genration.

PATEK PHILIPPE


당신은 파텍필립을 소유한 것이 아닙니다. 다음 세대를 위해 잠시 맡아두고 있을 뿐입니다.

파텍이미지1 파텍이미지2

파텍필립의 슬로건이 포함된 지면광고

파텍이미지3

아인슈타인을 모델로한 지면광고

파텍이미지4

빅토리아 여왕이 실제로 사용한 회중시계

파텍이미지5

파텍필립을 손목에 차고 있는 아인슈타인의 모습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명품 시계 브랜드로 알려진 #파텍필립 은 1839년 스위스 #제네바 에서 귀족 노르베르트 파텍시계장인 프랑수아 차펙 과 함께 최초 설립되었습니다. 하지만 곧 의견차이로 인해 파텍과 차펙은 갈라서게 되었고, 새로운 파트너를 모색하던 파텍은 크라운으로 시간을 조정하는 기술을 최로로 개발한 #아드리안_필립 을 만나게 되며, 1951년 파텍 필립을 설립하게 됩니다. 그 후 파텍의 마케팅과 필립의 기술력이 합쳐져 파텍필립은 성공가도를 달리게 됩니다.

정교하고 복잡한 시계를 만들어 많은 이들에게 인정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고 영국 빅토리아여왕 , 유명 음악가 차이콥스키리하르트 바그너 , 미국 대부호 록펠러 와 천재 과학자 아인슈타인 의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파텍필립을 소유하는 것은 곧 그저 시계를 소유하는 것이 아니라 높은 지위를 상징하는 것이 되었습니다.

파텍이미지6

세계에서 가장 비싼 시계[Grandmaster Chime Ref.6300A-010]
크리스티 2019 경매에서 3100만프랑 한화 약 380억에 낙찰

파텍이미지7

세계에서 가장 비싼 회중시계[Henrly Graves Patek Philippe Supercomplication]
소더비스 2014경매에서 2400만프랑 한화 약 270억원에 낙찰

이렇게 기술과 품질을 고집하는 파텍필립은 세계 역대 경매에서 가장 높은 가격에 낙찰된 시계를 가진 브랜드로 파텍필립의 #그랜드마스터_차임 은 한화로 약 350억원에 낙찰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세계에서 가장 높은 가격에 낙찰된 시계 순위 10위 안에 8개의 시계가 파텍필립일정도로 시계 산업에서 독보적인 위엄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파텍이미지8 파텍이미지9

파텍필립은 2009년 독자규격인 #파텍필립실 을 제정합니다. 무브먼트 피니시에 관한 큰 틀은 그들이 지금껏 해왔던 기준인 제네바실에 기반하면서, 제네바실이 커버하지 못하는 실 사용에 관한 영역을 포함합니다. 소소하게는 케이스에 세팅하는 다이아몬드 색상, 투명도, 컷 같은 부분까지 포함해 전에 비해 스스로를 더욱 엄격하게 규정짓게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파텍이미지10

4대째 파텍필립을 운영하고 있는 슈테른 가문[좌.필립슈테른 우.티에리슈테른]

파텍필립의 모든 시계의 부품은 손수 제작되며, 1600여명의 직원이 연간 6만개(#기계식_시계 5만개, #쿼츠시계 8000개)정도의 시계를 제작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파텔필립에서 생산하는 모든 시계를 회장인 #티에리_슈테른 이 마지막에 다 점검한다고 하는데요, 시계 애호가들은 파텍필립을 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각 매장에는 대부분 시계가 없으며, 시계가 있어도 일부 시계는 ‘고객 심사’를 거쳐서 통과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사정이 이렇다보니 돈이 있어도 못 사는 시계 브랜드가 되었고 앞으로 파텍필립은 공급할 물량이 부족하여 매장도 줄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제 파텍필립은 시계보단, 예술이 된 브랜드가 되어버렸고 다수의 모델은 매년 프리미엄이 가파르게 상승 중입니다.

파텍이미지11

명품시계브랜드계급도


트레져러 공식 웹사이트 : https://treasurer.co.kr/

트레져러 공식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__treasurer__/

Categories: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