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야] 지금의 ‘코로나’와 KF 94 가격추이

1 minute read

안녕하세요, 얼마야 팀입니다.

모두들 안전하게 잘 계신가요?

금일 기준 364,723명으로 확진자 수가 세계에서 가장 많은 미국에서는 코로나가 곧 잠식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주가가 무려 7% 폭등했다고 합니다. 국내의 1일 확진자 증가수도 현저히 줄어서 이틀 연속으로 1일 47명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이 또한 높은 숫자이지만 하루에도 수백명의 환자가 증가하던 때에 비하면 희소식이기도 합니다.

코로나이미지

재택근무를 시행하던 회사들도 점차적으로 정상출근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학교들도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있습니다. 백신 개발은 아직이지만 7월에는 백신이 개발될 것이라고 내다보는 이도 적지 않습니다.

확진자 증가율이 떨어지고 국내 격리해지자의 비율이 점차 높아지면서 요즘은 식당에서 소규모 모임도 종종 볼 수 있고, 야외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산책을 하는 사람들도 적잖이 볼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개인 위생을 철저히 지켜야 하겠지만 그래도 소상공인들을 생각하면 다행인 일입니다.

확진자 수가 급격히 증가할 때에 비해 요즘은 마스크 구매 줄도 많이 짧아졌습니다. 전에는 마스크 5부제, 약국 앞의 긴 줄, 마스크를 구하기 힘든 취약 계층 등 안타까운 소식들이 많았지만 요즘은 큰 어려움 없이 정해진 요일에 가면 마스크를 구할 수 있다는 평입니다. 다행히도 마스크 사재기도 많이 줄어든 상태입니다. 몇몇 약국에서는 마스크 재고가 쌓이고 있다고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생산이 공급에 비해 많이 부족한 관계로 마스크 5부제를 폐지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코로나이미지

저희 얼마야 팀은 문득 현재의 KF94 가격추이가 궁금해졌고, 근래 가격 데이터를 크롤링한 결과 지난번 블로그 글과는 달리 마스크 가격이 현저히 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평균 2000원 초반대의 가격에 마스크가 판매 되고 있는 것으로 미루어 보아, 코로나로 인해 침체되어있던 경기도 조금씩은 회복될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아직까지는 정확히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우리의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이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고 이 지루한 시간들이 이렇게 흘러가고 있다는 소식을 전하여 얼마야 팀은 업데이트 된 마스크 가격 추이를 전하고자 합니다.

코로나이미지

마스크 가격 동향 뿐만 아니라 레고, 롤렉스 시계, 스니커즈의 리셀 가격 동향을 살펴보실 수 있으니 지금 얼마야 앱을 다운 받아보세요. 갑작스러운 코로나 바이러스라는 변수로 인해 조금은 더디게 흘러간 3월이었지만, 4월은 더 밝고 따뜻하기를 바라면서 글을 마칩니다.

Categories:

Updated: